본문 바로가기
정보

린나이 가스보일러 고장 표시, 쉽고 빠른 해결 방법

by 222ksjkfafa 2025. 2. 25.

린나이 가스보일러 고장 표시, 쉽고 빠른 해결 방법

 

따뜻한 겨울을 책임지는 린나이 가스보일러, 하지만 갑작스러운 고장으로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린나이 가스보일러의 고장 표시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1. 린나이 가스보일러 고장 표시 확인 방법
  2. 주요 고장 표시 및 원인
  3. 자가 점검 및 조치 방법
  4. 전문가 도움 필요 시 대처 방법

1. 린나이 가스보일러 고장 표시 확인 방법

린나이 가스보일러는 모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고장 표시를 나타냅니다.

  • 온도 조절기 화면: 대부분의 모델은 온도 조절기 화면에 에러 코드를 표시합니다.
  • 보일러 본체 램프: 일부 모델은 보일러 본체에 있는 램프의 색상이나 깜빡임으로 고장 상태를 알립니다.
  • 사용 설명서: 정확한 고장 표시 확인을 위해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주요 고장 표시 및 원인

  • 에러 코드 11: 점화 불량 - 가스 공급 차단, 점화 장치 문제 등
  • 에러 코드 15: 과열 - 난방수 부족, 순환 펌프 이상 등
  • 에러 코드 16: 누수 - 배관 누수, 보일러 본체 누수 등

3. 자가 점검 및 조치 방법

  • 가스 공급 확인: 가스 밸브가 열려 있는지, 가스레인지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 난방수 확인: 보일러 아래쪽 수위계를 확인하여 난방수가 부족하면 보충합니다.
  • 전원 리셋: 온도 조절기나 보일러 본체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봅니다.

4. 전문가 도움 필요 시 대처 방법

위의 자가 점검 및 조치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린나이 고객센터: 1544-3651로 전화하여 상담 및 AS 접수를 합니다.
  • 린나이 홈페이지: 온라인으로 AS 접수를 하거나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검색합니다.